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타강사 이다지 유튜브, 인스타 초토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3. 7. 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타강사 이다지 유튜브 인스타가

비판 댓글로 초토화 되었는데

전부 삭제했다고 함

'역사 대통령'으로 불리는 이다지 등 일부 일타강사들의 발언이 정치권으로 확전되는 모양새다. 이다지 강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 SNS엔 일부 네티즌들의 비난 댓글이 쏟아졌다. 하지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모두 사라져 그 배경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다지 강사 유튜브, 인스타

비낫 댓글로 초토화

이 강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학교마다 선생님마다 가르치는 게 천차만별이고 심지어 개설되지 않는 과목도 있는데 '학교에서 다루는 내용만으로 수능을 칠 수 있게 하라'는 메시지…"라며 "9월 모의평가가 어떨지 수능이 어떨지 더욱더 미지수"라고 윤 대통령의 발언에 강한 우려를 표한 바 있다.

파장이 커지자 이 강사는 해당 SNS글을 빠르게 삭제했다. 하지만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았고, 다수의 네티즌들은 이 강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 SNS를 직접 찾아가 비판 댓글을 쏟아냈다.

윤대통령 발언에 우려를 표하고

즉각 삭제했으나 논란 확대

일부 네티즌들은 "정부의 수능 출제 방향을 다지쌤이 비판한 데 대해 강사들 밥줄 끊길까 봐 다지쌤이 그런 거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해명 부탁합니다!", "수능을 배운 거에서만 내라는 게 왜 잘못된 건가요? 19살 때 귀동냥으로만 전공을 선택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수능 난이도는 낮추고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는 쉽게 하고 자기가 선택한 전공 안에서 경쟁을 붙이는 게 맞는 것 같은데요" "대입시험은 교과과정에서 출제해야 함. 사교육 때문에 학생들 이중고에 부모들 허리 휘고 출산율 떨어짐. 일타강사 100억원 수입 감소할까 봐 그러냐?"등의 댓글로 이 강사의 발언이 부적절하다는 취지로 비판했다.

최근 일타강사들의 수익 인증이

민심을 자극했나 봄

하지만 이러한 비판 댓글은 하루도 지나지 않아 모두 삭제됐다. 이 강사는 이와 관련해 별다른 공지를 하진 않았지만, 정치권으로 번져버린 논란을 진화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비판 댓글 삭제

당정은 '킬러 문항'이 시험 변별력을 높이는 쉬운 방법이지만 학생들을 사교육으로 내모는 근본 원인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공정 수능'을 위해 공교육 과정에서 다루지 않은 내용은 출제를 배제하기로 했다. 수능 입시 대형 학원의 거짓·과장 광고로 학부모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일부 학원의 불법 행위에도 엄중 대응하기로 했다.

킬러 문항 배제 합의

일타스캔들이 고점 징후였나